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친구/여자친구 부모님 첫인사 추천 선물 6가지 🎁 !!

연애편/실전

by Jindo1 2023. 8. 20. 00:30

본문

안녕하세요 ! 지난 번엔 <<남자친구/여자친구 부모님 첫인사 금지 사항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의 부모님과 첫인사에서 첫인상을 좋게 만드는 선물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이전글 포스트 ⬇️

 

남자친구/여자친구 부모님 첫인사...이것만큼은 금지!

에서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할 언행 6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첫인상이 주는 효과를 생각한다면 첫인사에서 애인의 부모님께 좋은 인상을 주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처음 한 번으

ijindol.tistory.com

 

선물을 할 때는 선물을 주는 자신의 마음보다는 선물을 받을 상대방의 마음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선물을 고르는 데 많은 고민과 걱정이 있을 것이라 예상해요.

'이 선물을 마음에 안 들어하면 어떡하지?', '너무 식상하려나?' 등등.. 하는 고민은 선물을 할 때마다 들 생각입니다. 그리고 애인의 부모님과의 첫인사 혹은 상견례에서 첫인상을 좋게 가져가기 위해서 전략적인 수단으로 선물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고민은 더욱 깊어질 거예요.

 

방금 말했듯이 첫인상 선물은 '전략'입니다. '어떤' 선물을, '어떤' 말과 행동으로 주느냐에 따라 상대의 호감을 급격히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저는 상견례 자리나 첫인사 자리에서 애인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을 준비할 때 2단계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단계는 '어떤' 선물을 준비할 것인가에 대한 물음입니다.

만약 애인의 부모님이 술을 좋아하지 않거나, 혹은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그 기호를 여러분이 모르고 있을 때 술을 첫인사나 상견례 선물로 준비하는 것은 여러분 애인의 부모님으로 하여금 높은 수준의 감동을 느끼게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선물을 고를 때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고른다면 선물 그 '자체'만으로도 높은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물음을 던져야 합니다. '이 선물로 하여금 원하는 만큼의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가?' 그 이후에 구체적인 질문으로 넘어갑니다.

 

1. 애인의 어머님/아버님께서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고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가?

➡️ 좋아하는 것 위주로 생각해보되 중요한 것은 싫어하는 것을 선물하지 않아야 하겠죠?

 

2. 애인의 어머님/아버님의 직업은 무엇이고, 취미는 무엇인가?

➡️ 만약 아버님의 직업이 요리사라면 도마나 식칼을 새로 선물해드릴 수 있겠습니다.

 

3. 만약 애인의 어머님/아버님의 기호도 등 아무것도 아는 게 없으면 보편적이 선물로 넘어가야 합니다. (글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 보편적인 선물을 한다면, 만약 그 선물이 애인의 부모님의 기호에 맞는다면 높은 수준의 감동을 이끌어 내어 좋은 첫인상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보편적인' 선물이기 때문에 이미 한 두 번 받아봤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기대 이상의 감동을 이끌어 내기엔 힘들겠죠

 

여기서 2단계로 넘어갑니다.

 

어쩔 수 없이 흔하고 보편적인 선물을 준비했다면, '말과 행동'을 통해 애인의 부모님을 감동시켜야 합니다.(그래야만 좋은 첫인상을 가져갈 수 있겠죠?)

 

만약 여러분이 아무말 없이 선물을 건네거나, 그저 '선물입니다'하고 건넨다면 '그' 선물이 가지는 의미는 첫인사에 가져온 물건에 불과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준비한 선물에 '스토리'를 부여한다면, 애인의 부모님은 그 선물에 의미를 부여하게 되고 더 기억에 남으며 감정적으로 호감이 생길 것이 분명합니다.

 

예를 들면, 꽃 선물을 하더라도 '어머님과 잘 어울리는 향이 나는 것 같아서 사왔습니다' 하는 말을 남기면 애인의 어머님은 무의식적으로 자신과 그 선물(꽃)을 연결짓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그 꽃에 더욱 애착이 생기게 되고 그것을 선물한 여러분에게 긍적적인 요소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건 저의 경험담이지만, 여자친구의 어머님께서 식사약속을 다음날 아침으로 갑작스레 잡는 바람에 저는 선물을 준비할 타이밍을 놓쳤습니다. 아침 6-7시부터 문을 여는 꽃집도 많이 없고 다른 선물을 준비할 겨를이 없었기 때문에 저는 집 근처 마트에서 선물용 석류쥬스를 여자친구 어머님께 선물드렸습니다.

석류쥬스는 보편적이기도 했고, 여자친구의 어머님과 연결성의 유무를 몰랐기에 저는 다음과 같은 말을 했습니다. 

"차마 빈손으로는 올 수 없어, 약소하게나마 준비했습니다. 약속이 갑작스레 잡히는 바람에 선물을 준비할 시간이 마땅치 않았지만, 여성에게 좋은 과일쥬스라 하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후에 저의 여자친구가 부모님께 제가 새벽 2시에 마트에 가서 사온 사실을 알려드리자 어머님께서는 더욱 감동하셨습니다.

 

이처럼 같은 선물을 주더라도 줄 때의 말과 행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높은 수준의 감동을 줄 수도 있고, 그저 그런 선물로 남을 수 있습니다. 

말과 행동을 어떻게 준비할지도 꼭! 생각하시고 상견례와 첫인사 자리에 가시길 바랍니다 :)

 

다음은 첫인사 혹은 상견례 추천 선물 7가지입니다 :)

남자친구/여자친구 부모님 첫인사 추천 선물 7가지 🎁

1. 한우선물 세트

[쇠고기집] 국내산 1등급 명품 소고기 선물세트
https://link.coupang.com/a/7hlED

 

[쇠고기집] 국내산 1등급 명품 소고기 선물세트

COUPANG

www.coupang.com

가장 무난한 선물은 한우선물 세트입니다. 채식주의자인 경우를 제외한다면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고기이면서도 적당히 비싸기 때문에 '정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선물을 드리면서 '전에 한 번 먹어보니 맛있었는데, 이번에 어머님/아버님 생각나서 선물로 가져왔습니다'하면 더욱 큰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2. 과일 선물 세트

수플린 시그니처 샤인머스켓 + 메론 과일선물 세트 2호 2.1kg
https://link.coupang.com/a/7hmIh

 

수플린 시그니처 샤인머스켓 + 메론 과일선물 세트 2호 2.1kg

COUPANG

www.coupang.com

요즘들어 다시 샤인머스캣과 메론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일반적인 청포도와 다르게 샤인머스캣은 수입품이 아니고 더 달기 때문에 연령층에 무관하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대도 적다히 있기 때문에 정성을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

 

3. 와인 or 양주

다음은 와인 혹은 양주 등 술 종류입니다. 술에 관해서는 사람마다 기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기 때문에 사전에 꼭! 여자친구에게 물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와인을 즐기지 않는다면 선물을 받고 '또 창고에 쌓이겠네'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고, 만약 와인을 즐긴다면 특정 와인을 선물한 이유에 대해 약간의 스토리텔링을 덧붙인다면 호감을 크게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4. 케이크

다음으로 무난한 선물은 케이크입니다. 케이크 역시 사람에 따라 기호가 다르니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에게 꼭! 물어보고 사시길 바랍니다. 딸기케이크를 좋아한다면 그것을 사드리는 편이 좋겠죠 :)

 

5. 꽃

로즈피아 생화 장미 9대 23송이 이상
https://link.coupang.com/a/7hoe0

 

로즈피아 생화 장미 9대 23송이 이상

COUPANG

www.coupang.com

꽃 역시도 나쁘지 않는 선물입니다. 그만큼 평범한 선물이기 때문에 반드시 말과 행동을 스토리텔링이 필요한 선물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 꽃집에서 파는 꽃이 제일 향기가 좋아서 여기까지 가서 사왔다' 등 스토리텔링을 부여한다면 더욱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

 

6. 정관장 홍삼 선물용(혹은 비슷한 류의 석류쥬스 등등..)

 정관장 홍삼진건 파우치 + 쇼핑백
 https://link.coupang.com/a/7hoPb

 

정관장 홍삼진건 파우치 + 쇼핑백 40ml, 30개

COUPANG

www.coupang.com

가장 일반적이고 무난한 선물 1위입니다. 일반 은행에서도 고객에게 주는 선물이니만큼 애인의 부모님이라면 여러번 받아봤을 선물 1위입니다. 따라서 이 제품도 반드시 스토리텔링을 통해 특별한 감동을 주어야만 합니다

 

이처럼 상견례 혹은 첫인사 자리는 첫인상을 결정하는 자리이니만큼 여러분의 행동과 말 하나하나 점검하여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 내도록 상황을 유도해야합니다. 상당히 머리 아픈 일이지만 단 하루 몇 시간이 몇 달을 결정하니만큼 꼭 ! 필요 이상의 준비를 해도 과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다음 게시글에서도 첫인사에 관한 포스트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